복지관소식
내용










지난 7/1(금)~2(토), 제24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종사자 세미나에 하안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지난 7/1(금)~2(토), 제24회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종사자 세미나에 하안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67개 기관 700여명 종사자가 함께하였는데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도 즐거운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사회복지관 실천의 본질(本質)을 탐(探)하다 - 서비스 제공 및 프로그램의 본질과 지향성> 라는 주제로 정병오 관장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복지관 3대기능 중 하나인 <서비스제공> 영역에 있어서의 정체성과 향후 포지셔닝에 있어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Maslow의 욕구단계설의 재해석과 인보관 정신을 바탕으로, "주체적인, 제도적인, 관계지향적인, 능동적인, 실천적인, 근본적인, 공동체적인" 서비스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더불어 이를 위한 실천가의 노력으로, 통섭을 바탕으로 하는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우며 이념적 지향점과 실천 현장의 현실을 조화롭게 아우를 수 있는 힘을 기르기를 바랬습니다.
더불어 박서윤 팀장의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상" 수상과, 김혜진대리의 "사회복지관 우수프로그램상" 수상이 있었습니다.
함께 참여한 직원들도 모든 순서에 즐겁게 참여하며 팀웍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감사합니다.
#하안복지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세미나, #종사자, #정병오, #박서윤, #김혜진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