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내용





7월 26일(화), 2016년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7월 26일(화), 2016년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7월 26일(화), 경로식당, 도시락배달, 북한이탈주민 정착도우미, 청년마을활동가 '런투게더', 카페 '왁자지껄', 우리동네 마을선생님, 하안 원예 모임, 아름다운 우리 마을을 사랑하는 모임 등 다양한 장소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이셨습니다.
이번 교육은 이웃을 위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활동과 특강으로는 '꿈꾸는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석고방향제는 민병희 주민 강사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각자 2개씩 만들어서 하나는 본인이 갖고 하나는 이웃, 가족, 친구 등 선물하고픈 분께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단순히 만들기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웃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눔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자원봉사자님의 따뜻한 마음이향긋한 석고방향제를 선물 받으시는 분께 전달되겠지요?
바로 이어서 진행된 지역리더십센터 '함께이룸' 유진주 강사님의 '꿈꾸는 마을공동체' 강의는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행동하고 지역에 관심을 가져야 된다는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원봉사자 대부분 지역사회 주민으로써 '마을 리더'로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서 마지막까지 강조해주신 '우리 지역의 일은 우리가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내용이 인상깊었던 특강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님께 필요한 교육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