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내용










2013년 6월 11일 화요일, 하안 원예 모임(이하 하원모)가 다시 모였습니다. 지난 3~5월 광명시 무한돌봄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됐던 원예활동이 참여자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1주간의 휴식을 갖고 하안 원예 모임이라는 이름을 갖고 정식으로 모임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첫 회기에 모여 하원모만의 규칙을 정하고 하원모 회원들이 마을에서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이자는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으며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모두가 의견을 내놓으면서 지역을 아름답게 가꿔나가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지난 3월 첫 회기 출석이 3명이었던 모임이 어느덧 6, 7명 그리고 8명이 되어열심히 모임에 참여하십니다. 새로운 성원이 들어올 때마다 끊임없이 지지하고 격려해주는 하원모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처음 참여를 망설였던 한 분은 이제는 그 누구보다 열심히 활동에 임하시며 마을에 있는 나무를 그리는 활동에서는 그림을 그려본지가 학창시절 이후 처음인데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기쁘고 모두와 함께 이런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처음에 손이 불편해 원예 활동에 소극적이고 말씀도 없으셨던 한 분은 이제는 불편한 손으로나마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시고 자기표현도 적극적으로 하십니다.
앞으로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꽃장터를 열어 얻은 수입의 일부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고, 자신들이 배운 원예활동을 지역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등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나갈 이들의 노력을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모임을 통해 건강한 지역의 구성원으로 거듭 태어나는 하원모 회원들에게 많은 지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