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2013년 2월 아사모 월례회의가 복지관 별관 다목적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첫 순서로는 하안13단지 지역주민 재능발굴 프로젝트인 '우리동네 마을선생님' 에 대한 안내와 신청자 접수가 진행되었고, 참석자 중 총 11명의 주민께서 신청해주셨습니다.
'우리동네 마을선생님' 프로젝트는 2013년 광명시 지역복지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광명시무한돌봄센터에서 지원받고 있으며, 하안13단지의 지역주민들이 총 24회기 동안 리본아트와 우드공예를 배우고, 양성된 기술을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으로 환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순서로는 아사모와 광명ymca의 '언니에게 한수배우다' 사업단과의 연대사업에 대한 일정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2013년도에는 정기적으로 마을장터와 문화공연을 개최할 예정으로 하안13단지와 하안12단지의 주민들이 교류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하안13단지 병아리공원에서 다시 음주와 도박하는 모습이 많이 관찰되어 대안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병아리공원에서 매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 공원청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순서로 2월 생일을 맞이한 회원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제는 한 가족처럼 친해진 회원들의 생일을 맞이하여 맛있는 케익을 나눠드시고, 정성담긴 롤링페이퍼를 전달하며 훈훈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사모 월례회의는 2013년도부터 담당 사회복지사가 아닌 아사모의 임원진이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해결하는 모습 속에 하안13단지의 밝은 미래가 보입니다
하안복지관에서는 하안13단지 영구임대아파트 단지가 보다 건강하고, 주민간의 화합과 교류가 증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