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내용







화창했던 4월 11일(화), 자원봉사자님을 위한 교육을 개최하였습니다.
'나와 내 이웃을 위한 소통 UP! 나눔 UP!'을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천연 주방세제를 만들고, 평화적 의사소통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에는 미세먼지나 환경에 대한 걱정들이 다들 많으시죠. 더욱 순하고 몸에 좋은 것들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 만들 제품은 천연 주방세제에요. 좋은 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아이들 젖병을 닦을 때도 활용하셔도 된답니다."
천연 주방세제 특강을 진행해주신 민병희 강사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신 덕분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정성스러운 천연 주방세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직접 만든 주방세제는 감사한 이웃을 위해 선물하면 좋겠다고 말씀드리며,
마음을 담은 편지도 같이 보내드리면 어떨지 권유 드렸습니다.
"어린이집에서 일을 하는데, 오늘 만든 천연 주방세제를 활용하여 깨끗하게 급식판을 설거지를 할 거에요."
"사랑하는 딸에게 이 주방세제를 선물할 거에요."
한 자 한 자 정성스레 적으신 엽서를 읽어주시며 감동을 나눠 주셨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시간으로는 '평화로운 의사소통'을 주제로 광명시민인권센터의 박경옥 센터장님의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의사소통은 대화를 잘 나누기보단 공감해주고 경청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의 교육이 진행되었고,
워크숍 형태로 참여자 간 의사소통을 연습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 눈을 마주쳐보니 상대방의 눈동자가 맑다는 것을 느꼈어요."
"동시에 이야기를 할 때는 집중이 되지 않고 이야기를 잘 안 듣게 되었는데, 주의 깊게 듣다보니 상대방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되었어요."
천연 주방세제 만들기 교육을 통해 평소에 감사한 이웃을 생각해보고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평화적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며 평소에 만날 수 있는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님을 위해 필요한 교육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