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내용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9월, 우리 어르신들과 ‘콩콩탁 두드림’ 5번째 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이번 원예활동은 자그마한 다육식물화분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투명한 하트모양의 화분에 분홍색 흙, 새하얀 자갈 등 어르신들이 재밌게 만들 수 있는 재료들이 한 가득이었습니다. 그 시작은 어르신들마다 꾸미고 싶은 흙, 모래로 한 층 한 층 쌓아가며 다육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틀을 만들었습니다. 어르신들은 각양각색의 흙, 모래를 직접 만져 보시면서 그 촉감도 느낄 수 있었고, 무척이나 즐겁게 참여하셨습니다. 튼튼하게 기반을 다지고서, 어르신들께서 맘에 들어 하시는 다육식물로 예쁘게 꾸몄습니다.
이렇게 어르신들의 정성이 듬뿍 담긴 화분을 그대로 가져가기에는 아쉬워 다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쁜 화분’, ‘선인장’, ‘행복한 우리집’ 등 어르신들이 손수 만드신 화분에 이름도 지어드렸는데요, 함께 화분을 보며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모습에서 보다 더 가까워진 어르신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날은 어르신들이 가꾸기 쉬운 다육식물화분을 만들었는데요, 이 식물은 공기정화에 톡톡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 화분으로 우리 어르신들이 상쾌한 매일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