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아동발달센터
하안아동발달센터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 3, 4, 10번과 함께 합니다.
하안아동발달지원센터
하안아동발달지원센터는 정서·행동·발달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족을 위한 전문상담 치료기관입니다.
다양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가의 상담 및 치료수업을 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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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치료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만 18세 미만 아동
- 시간 : 아동별 조율된 스케줄에 따라 이용 (9:00 ~ 19:50)
- 방법 : 모든 검사 및 치료는 사전 접수상담 후 이용 가능
- 발달재활서비스,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꿈e든카드 이용기관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담당사회복지사와 상담, 심사 후 감면이용 가능
- 치료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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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치료내용 및 방법 비용(회당) 횟수 치료시간 언어검사 * 말더듬검사(65,000원)
* 언어발달검사(65,000원)
* 조음검사(35,000원)35,000원 ~ 65,000원 1회 - 미술치료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 표현하여 정서적갈등, 심리적인 증상을
완화하고 자기이해와 성장을 통해 성취감, 자신감을 향상한다.35,000원 주 1회 치료40분
상담10분언어치료 언어발달, 의사소통능력 증진을 위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의도나 의미를 표현하는 언어전달 능력을 향상한다.35,000원 주 1~2회 치료40분
상담10분인지치료 인지발달 부진과 사회성이 부족한 아동에게 발달 수준에
맞는 적합한 목표를 설정하여 발달을 촉진한다.35,000원 주 1~2회 치료40분
상담10분치료상담 보호자, 아동이 기관에 방문하여 상담치료 전문가와 아동의 발달상황에 대한
심층적인 상담을 통해 적합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35,000원 1회 상담50분
- 치료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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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성별 서비스유형 이수학위/전공학과 해당자격증보유현황 본 복지관 근무경력 윤지영(여) 인지치료 가족상담학 석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3급2019.10~현재 김용희(여) 언어치료
언어발달검사언어병리학 석사 언어재활사 1급 2020.02~현재 박현근(남) 언어치료
언어발달검사언어치료학 학사/청각학 석사 언어재활사 2급, 청능사 2022. 02~현재 장유하(여) 미술치료 예술심리치료 석사 미술심리상담사 1급 2020.01~현재 김현주(여) 미술치료 임상음악치료 석사 미술심리상담사 1급 2020.01~현재
-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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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하 사회복지사 (070-4361-6015)
-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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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이용과정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대면/유선 가능) → 치료사와의 상담 진행 → 스케쥴 조율 →치료 시작이 가능합니다.
O2 결석 및 보강
- 센터 및 치료사의 사유로 인하여 수업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는 보강 또는 이월이 가능합니다.
- 이용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할 경우
- (1) 최소 2일전에 치료사 또는 센터 담당자에게 공지하고 협의할 경우 보강이 가능합니다.
- (2) 치료 당일 취소 시 회기로 인정하여 치료비용이 발생합니다.
- (3) 아동의 질병으로 인한 결석은 치료 당일 날짜의 처방전을 제출하면 사전취소로 인정하며,
     병원 입원, 법정 전염병, 가족 및 친지의 상등의 경우 담당자와 협의하여 보강이 가능합니다.
O3 환불
- 치료 시작(사전 예약 날짜 기준) 전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 가능하며, 치료시작 이후에는 환불신청일을 기준으로 진행되지 않는 회기에 대해서만 환불 가능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 건은 수수료 공제 후 환불해 드립니다.) - 사전연락 없이 결석한 회기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 환불시 방문하여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환불금액은 이용자 계좌로 입금됩니다.
- 환불신청서류 : 환불신청서 1부, 아동명의통장사본 1부 (단, 보호자 명의 통장으로 입금을 원할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류 제출)
O4 어떤 아동에게 언어치료가 필요한가요?
- 말을 더듬는 아동
- 조음장애를 가진 아동
- 언어발달이 생활연령에 비해 6개월 이상 떨어지는 아동
- 그 외 장애에 동반된 언어장애(청각, 음성장애 등) 아동
선천적 혹은 환경적 이유로 언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적절한 언어 모델과 환경제시로 자신의 언어문제를 극복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치료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조음기관 훈련 및 다양한 발성 훈련, 문장의 믜미관계 구성 및 확대, 음운변동, 조사, 어미활용, 문법발달 및 확대, 다양한 말소리 발달,
낱말의 사전적 의미 이해, 상황에 적절한 말하기, 상위언어능력 향상 훈련 등을 포함합니다.O5 어떤 아동에게 인지치료가 필요한가요?
- 주의집중이 잘 되지 않으며,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기 힘들어 하는 아동
- 셈하기, 읽기, 쓰기, 도형 변별 및 색인지 등이 또래 아동에 비해 늦은 아동
- 지능에 비해 읽기, 쓰기, 셈하기, 기억하기, 이해하기와 같은 특정부분을 힘들어 하는 아동
아동의 인지발달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다양한 인지적 자극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06 어떤 아동에게 미술재활이 필요한가요?
- 우울하고 의욕이 없는 아동 - 애착문제가 있는 아동
-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이 어려운 아동 - 공상이 많은 아동
- 분노 및 감정조절이 어려운 아동 - 불만이 높거나 위축되어 있는 아동
- 심리적 기복이 심한 아동
다양한 미술매체를 활용하여 억압된 심리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감정정화를 경험하게 하고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돕는 치료교육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