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 소식

★복지관 소식

제목
광명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4
내용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지원 ‘우리가 그린 하안그린(Green)마을’ 사업은 10월 25일 교육부 주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18년 「제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올해의 평생학습 사업 분야 특별상(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제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발전과 사회 각계각층의 평생학습문화 풍토 조성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며, 시상식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6회 평생학습 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지원(Golden Triangle) ‘우리가 그린 하안그린(Green)마을’ 사업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으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약 5년 간 ‘강사협동조합 니나노, 마을 방송단 왁자지껄, 마을 해설가, 정리수납 프로그램 나공주, 생활만화그리기 프로그램 일상툰, 시가 있는 마을’ 등 9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 주도 자립형 학습마을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학습마을 이용인원은 총 3,079명이고, 주민강사 49명과 마을해설가 6명,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2명을 양성 및 배치하였으며, 학습과 복지-일-문화의 연계를 통한 마을과 사람의 가치 복원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 학습공동체 형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안복지관 정병오 관장님께서는 “주민의 행복한 삶과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물질적, 정책적 지원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평생학습을 통해 누구나 동등하고 빈부의 유무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민 간 마음을 나누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광명시 평생학습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 가는 주인인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